본문 바로가기
 
PR

GreenRemodeling홍보방

[수도권1]2021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특화 분야(그린 리모델링 분야) 채용자와의 인터뷰 2021-07-29 오후 4:04:00

 

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그린 리모델링 관련 IT분야에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 

그린 리모델링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, 채용 유형은 Ⅰ유형 : 콘텐츠 기획형(SNS, 홈페이지 관리), Ⅲ기유형 : 기록물 정보화형(문서 CAD화), Ⅳ유형 : 기타형(3D모델링 및 에너지 시뮬레이션 분석 등) 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 

 

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협조를 받아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(그린 리모델링 분야)을 통해 취업한 채용자의 참여 후기를 들어 보았습니다. 참여기업은 ㈜대명기술단이며, 채용자와의 인터뷰는 이메일로 진행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-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(그린 리모델링 분야)을 어떻게 알게 돼서 참여하셨나요?

 

녹색 건축 인증 평가 기관(한국 그린빌딩협의회)에서 청년 일자리 사업 관련 이메일을 받고 알게 되었습니다. (국토안전관리원에서 녹색건축 및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평가기관으로 안내 메일을 발송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.)

 

 

 

 

-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면서 좋았던 점(혹은 아쉬웠던 점)이 있었나요?

 

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 등으로 인한 인력 부재에 대해 기간제 직원 채용보다는 추후 에도 같이 일할 수 있는 신규 정규직 채용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.

 

 

 

 

- Ⅲ유형(기록물 정보화형) 취업자라고 알고 있습니다. 그린 리모델링 관련 기업에서 취업자분이 맡으신 업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?

 

현재는 에너지 절약계획서(ECO2-OD포함)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. 건축물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하여 열 손실 방지를 하고자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하는 작업입니다.

 

 

 

 

- 그린 리모델링 관련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(혹은 취업 후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) 노력하신 사항이 있으실까요?

 

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관련 해설서 등 자료를 많이 찾아봤으며 자료로도 이해 안 되는 부분은 부서 팀장님 또는 인증평가 기관에 문의하면서 실무를 빠르게 습득하고자 하였습니다. 바로 실무를 진행해야 하는 만큼 실무에 맞는 지식과 내용 습득이 중요하다고 판단돼서입니다.

 

 

 

 

- 취업자가 생각하는 ‘그린 리모델링 사업’의 장점은 어떤 건가요?

 

에너지 소비가 많은 노후 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전환 시켜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끌어올리는 사업으로 알고 있습니다.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신축 및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개선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저탄소·저에너지 건물이 많아져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린 리모델링 기자단_ 수도권1

장지우(poiqwe2393@daum.net)